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자기 최종 예상키 결과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키는 사람이 똑바로 섰을 때 발바닥부터 머리 끝에 이르는 몸의 길이를 말하고 여러 가지의 환경에 따라 각자 키의 성장 속도는 다르겠지만 최종적으로 얼마까지 클 수 있는지 궁금한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대한민국의 경우 남자 평균키는 173.5cm이고 여자의 평균 키는 161.1cm로 알려져 있는데 키는 유전적인 요소 23%와 식생활을 통한 영양 상태 및 레저활동, 충분한 수면 등 환경적인 요소에 따라 후천적인 요인이 70% 이상 반영된다는 통계를 보거나 들은 적이 있을 거예요.

 

보통 남자는 고등학교 1~2학년, 여자는 중학교 2~3학년 정도가 되면 성장판이 닫히게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 키가 어느 정도 평균 이상이 되는 분들은 크게 신경 쓰지 않겠지만 키가 또래보다 작은 편인 분들은 이러한 부분이 민감하고 성인이 됐어도 혹시나 더 크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하고서 희망을 놓지 않고 있을 수 있습니다.

 

 

SHVETS production, 출처 Pexels

 

 

앞으로 키가 얼마나 더 자랄까 궁금하고 미래에 다 큰 내 키를 미리 예측해 보고 싶은 마음이 들 수도 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자기 최종 예상키 결과를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궁금한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모나리자> 이미지 출처: 강동구 보건소

 

 

먼저 아이들의 경우 유전적인 영향을 통해 예상키를 알아보는 공식으로 남자 아이(아버지 키+어머니 키+13cm)÷2를 계산하면 되고 여자 아이(아버지 키+어머니 키-13cm)÷2를 계산하면 됩니다.

 

단순화된 공식이고 100% 믿을 수 있는 결과로 볼 수 없겠지만 어디까지나 예상을 해보기 위함이니 참고하시고 예상키 범위는 계산된 결과에서 ±5cm 정도의 오차율을 보일 수 있으니 이런 점을 감안해서 확인하시면 될 거예요.

 

또 다른 방법은 최종 예상 키를 계산할 수 있는 곳에서 확인해 보는 방법이 있는데 아래에 해당 블로그 주소를 남겨드릴 테니 진입해 보시면 되겠고요.

 

 

예상키 : 자기 키 등수 및 최종키 계산 : 나만의 IQ세상

예상키 계산기 : 자기의 키 등수와 최종 예상키는? 영국의 통계학자 칼 피어슨(Karl Pearson)은 세상의 모든 사건은 독립적으로 일어나지만 서로 상관관계를 맺고 있어, 상관관계를 맺는 두 변수 중

blog.iqtest.kr

 

 

 

확인해 보는 방법은 자신의 성별과 출생연도, 월, 일을 입력하고 현재 키를 적은 상태에서 예상키 계산하기[Submit]를 누르면 통계 방법에 의해 산출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728x90

 

물론 환경적 요소와 개인적 차이 등에 의해 오차가 발생할 수 있는 통계 예상키인 것임을 참고하시고 결과를 확인해 보면 남자 나이 또래에서 키 평균은 얼마이고 백분위(퍼센타일)는 몇이며 키 등수는 남자 나이 또래 중 상위 몇%로 100명 중 몇 등인지 알려줄 거예요.

 

그러면서 성장 후 최종 예상키는 몇cm이고 키 등수는 남자 전체 연령 중 상위 몇%로 100명 중 몇등인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스크롤을 좀 더 내려보면 각 나라별 남자 여자 평균키를 알 수 있고 우리나라 남자, 여자의 평균 표준편차 키도 연령별로 표시되어 있으니 확인해 보면 될 것이며,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자기 최종 예상키 결과를 알아볼 수 있으니 궁금한 분들은 테스트해 보면 될 거예요.

 

 

RUN 4 FFWPU, 출처 Pexels

 

 

키가 크기 위해선 충분한 잠을 자는 것도 중요하지만 평상시에 올바르고 규칙적인 식습관을 통한 영양 공급과 자세 교정, 취침 전과 잠에서 깬 후 스트레칭, 대체적으로 관절에 자극을 줄 수 있는 뛰는 운동을 자주 하다 보면 키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고요.

 

키가 너무 작아 걱정인 분들 중에 성장판이 아직 닫히지 않은 상태인 분들은 앞으로 더 클 수 있도록 이러한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유지한다면 점차적인 키 성장의 좋은 결과를 경험할 수 있게 되어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흥미롭고 도움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건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과 사진을 복사해서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러한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 주신 분들께는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