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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은 디즈니 플러스 해지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Disneyplus는 월트 디즈니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디스트리뷰션에서 운영하고 있는 구독형 온라인 OTT 서비스로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Star의 다양한 콘텐츠를 취향에 따라 골라볼 수 있어 이용하게 된 분들이 많을 겁니다.

 

 

 

 

최신 공개된 작품은 물론 시대를 초월한 명작과 독점 오리지널까지 흥미진진한 콘텐츠를 광고 없이 스트리밍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됐고 관심이 생겨 멤버십 이용을 결정한 분들이 많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디즈니+에서 안내하는 내용에 따라 가입을 해서 이용하고 있었지만 몇몇 분들은 개인적인 이유가 있거나 버퍼링, 가격 부담, 일부 낮은 화질, 잦은 오류 등의 서비스 불만족을 느끼게 되어 해지를 하고 싶어질 수도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어떠한 경로로 들어가서 멤버십 취소 신청을 하면 되는지 헷갈리거나 헤매고 있는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디즈니 플러스 해지 방법의 절차를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자동 결제되지 않게 구독 취소를 하면 다음 달부턴 결제가 되지 않고 결제 주기가 끝날 때까지 남은 일 수 만큼은 더 시청할 수 있을 것이며, 이미 결제된 상태일 땐 디지털 콘텐츠에 액세스하지 않았거나 시청하지 않았을 경우 7일 이내에 환불 요청 시 빠져나간 전액을 돌려받을 수 있는 것이니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환불 처리는 영업일 기준 3~5일 정도 소요될 수 있음)

 

 

ⓒ모나리자> 이미지 출처: Disneyplus

 


취소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 PC 또는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디즈니+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로그인한 다음 자신의 프로필을 선택하고 [계정]으로 들어가세요.

 

이동한 화면에서 멤버십 바로 밑을 보면 해당 디즈니+(월간 혹은 연간) 멤버십이 표시되어 있으니 선택하도록 합니다.

 

 

 

 

넘아가서 [멤버십  취소]를 누르고 취소 이유를 항목 중에 찾아 체크한 다음 [계속 취소 진행]을 눌러주세요.(취소 이유의 설문은 선택 사항이므로 필수가 아니니 그냥 넘어가도 됨)

 

마지막으로 멤버십을 계속 유지할 것을 회유하지만 결정에 변함이 없다면 [디즈니+ 멤버십 취소]를 눌러 최종적으로 해지 과정을 완료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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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관련된 사항은 메일로도 다시 알려줄 테니 확인해 보시면 될 것이며 디즈니 플러스 해지 방법은 알고 보면 별로 어렵지 않으니 더 이상 이용하고 싶지 않은 분들은 알려드린 것처럼 동일한 절차를 진행하면 될 거예요.

 

 

 

 

안드로이드폰을 사용 중인 분들은 다른 경로로 넘어가게 된 것 같아 헷갈리고 복잡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이는 Google Play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인 것이므로 내 구독에서 활성화되어 있는 항목에 Disney+가 표시되어 있다면 [관리]를 누릅니다.

 

그러면 요금제, 결제수단 등의 상세 내용을 볼 수 있는데 더 이상 이용하고 싶지 않다면 [구독 취소]를 눌러주세요.

 

 

 

 

마찬가지로 취소 이유를 체크한 후 [계속]을 누르고 구독을 취소할 거냐고 재차 물어보면서 진행 시 알아야 될 내용을 알려주는데 [구독 취소]를 눌러 쉽게 완료할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구독을 취소했지만 이미 빠져나간 돈을 돌려받고 싶은 분들이 있을 텐데 Google Play를 통해 결제가 된 경우 Play Store 앱을 열어 자신의 프로필을 누르고 [고객센터]로 진입해서 Google Play에서 환불 요청하기로 들어가도록 합니다.

 

 

 

 

그러면 환불 요청과 관련된 절차를 진행할 수 있을 것이며 구매한 내역을 확인 후 환불 요청 이유를 선택하고 최종 단계에서 [환불 요청]을 하면 검토 후 메일로 결과를 알려줄 텐데 정상적으로 결제 환불이 승인되면 정기 결제가 취소되어 빠져나간 계좌로 다시 돈을 돌려받을 수 있을 거예요.

 

구글을 제외한 타사 플랫폼을 통해 구독한 상태일 땐 해당 스토어의 관련 정책을 참고하여 환불 요청을 하면 되고 처리함에 있어 소요되는 시간을 확인 후 해당 결제 플랫폼에 연락해서 처리 현황을 알아보는 방향이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이 방법으로 진행할 수 없는 분들은 디즈니+ 고객 서비스팀에 연락을 해서 환불 요청을 해볼 필요가 있는데 PC 기준으로 알려드리면 사이트에 들어가서 맨 아래쪽을 보면 채팅 문의, 전화 문의가 있으니 편한 방법을 선택하세요.(전화와 채팅 채널의 운영 시간은 오전 09시~오후 21시까지 이용 가능)

 

 

 

 

채팅의 경우 문제를 설명하라는 입력란에 환불 문의를 입력한 다음 [채팅 문의]를 누릅니다.

 

 

 

 

이어서 상담원과 채팅하기 위한 양식을 작성하라고 나오는데 문제 유형에 결제를 선택하고 이름, 성, 이메일 주소를 적고 [채팅 시작]을 눌러주세요.

 

상담원과 연결되면 채팅을 할 수 있는 창이 나올 테니 문의를 해보면 될 것이며 상담원의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환불 요청이 정상적으로 접수되어 결제된 비용을 다시 돌려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건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과 사진을 복사해서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러한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 주신 분들께는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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