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컴퓨터 스크린샷 저장위치를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PC를 사용하다 보면 필요에 따라 화면에 보이는 특정 장면이나 텍스트, 영상 등의 순간을 캡처해야 될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PC 버전에 따라 약간씩 다를 수 있지만 윈도우에선 윈도우 로고+Print Screen(Prt Sc)키를 동시에 누르면 화면에 보이는 전체 화면을 캡처할 수 있고 스크린샷 폴더가 생성되어 자동으로 저장되는 걸 볼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캡처를 했을 때 그림판이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에서 단축키로 Ctrl+V를 눌러 바로 붙여넣기를 할 수가 있지만 이전 또는 예전에 캡처했던 스크린샷을 다시 불러와서 사용할 일이 생길 수 있고 이런 식으로 캡처한 파일은 어떤 경로로 들어가야 찾을 수 있는지 잘 모르는 분들도 꽤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윈도우 10 피씨를 사용함에 있어 컴퓨터 스크린샷 저장위치가 어디인지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바탕 화면을 살펴보면 내 PC 아이콘을 쉽게 찾을 수 있으니 더블클릭해서 들어간 다음 살펴보면 다양한 폴더가 나열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사진 폴더의 경우 디지털 사진, 이미지 및 그래픽 파일이 들어 있다고 하니 더블클릭해서 들어가도록 합니다.(탐색기를 열어 좌측에 사진 폴더로 진입하는 것도 가능함)

 

 

 

 

그러면 이렇게 스크린샷 폴더를 금방 찾을 수 있게 될 테니 더블클릭해서 저장된 스샷을 확인해 보면 될 거예요.

 

 

 

 

저의 경우 컴퓨터를 포맷하고 확인해 본 상태라서 별로 많진 않았지만 여태까지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스크린샷 기능을 자주 사용했던 분들은 몇천 개나 되는 파일이 저장되어 있을 수도 있을 텐데요.

 

728x90

 

필요한 스샷이 있다면 알려드린 이 경로로 들어가서 찾으면 되고 시간이 지나서 불필요해진 스샷 파일은 용량 확보를 위해 지워주는 게 좋을 테니 여유가 있을 때 정리를 해주시면 될 겁니다.

 

 

 

 

또한 스크린샷 폴더를 우클릭해서 [속성]을 선택한 다음 창이 열렸을 때 상단에 [위치] 탭을 선택하면 폴더의 파일을 저장할 위치(이 하드 드라이브의 다른 위치, 다른 드라이브 또는 네트워크의 다른 컴퓨터)를 변경할 수도 있는데 원하는 곳이 있다면 직정 경로를 입력해서 바꿀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될 거예요.

 

 

 

 

컴퓨터 스크린샷 저장위치를 좀 더 쉽게 찾는 방법이 하나 더 있는데 PC 화면 좌측 하단을 보면 시작 메뉴 옆에 검색 아이콘이 있으니 누른 다음 검색창에 '스크린샷'을 입력하면 스크린샷 PNG 파일을 모아놓은 폴더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우측을 보면 상세 정보로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데 C:\Users\User\Pictures\Screenshots로 표시되어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밑에서 열기, 파일 위치 열기, 경로 복사도 가능하니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거예요.

 

이처럼 알고 보면 간단한 방법으로 스샷 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경로를 알아낼 수 있으니 궁금한 분들은 동일하게 확인해서 진입하면 될 것이며 필요 시 작업에 활용해서 사용할 수도 있을 것이므로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