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신한카드 유효기간 만료로 갱신하여 재발급하는 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5년이 지날 경우 유효기간 만기 예정을 알리는 안내문을 메일 또는 문자 메시지를 통해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갱신(카드 유효기간 연장) 관련 문의사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인 1544-7000, 해외 82-2-3420-7000으로 연락하면 상담원 연결 후 재발급 신청하는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고 요청에 따라 처리해 줄 테지만 그럴만한 상황이 못되거나 직접 다른 상품을 자세히 알아본 후 결정하고 싶은 분들도 있을 거예요.

 

참고로 재발급 시 알고 있어야 할 부분이 있는데 은행 지점에 직접 찾아가서 발급할 땐 본인 확인 절차가 진행되므로 신분증을 소지해야 되고 주소 또는 연락처가 바뀐 상태일 경우 변경된 사항을 알려주면 될 것이며, 정해진 유효기간이 경과된 후 발급을 하려고 할 땐 다시 신청서를 새로 작성해야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연장발급 시점 신용상태 등에 따라 부득이하게 발급하지 못할 수도 있고 발급 중단 카드를 소지한 상태에서  동일 카드로 갱신 불가할 수 있으니 관련된 문의는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게 빠른 처리에 도움이 된다는 걸 알고 계시면 될 거예요.

 

728x90

 

자동이체 및 현금인출기능 사용 시 반드시 갱신 발급처리를 해야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인데 그런 의미에서 신한카드 유효기간이 다가왔을 때 만료 시 갱신하여 재발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관련 업무를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어 도움 될 것입니다.

 


 

ⓒ모나리자> 이미지 출처: Shinhan Card 앱

 

 

PC에서 진행할 수 있지만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되는 과정이 번거로울 수 있으므로 핸드폰에서 신한카드 앱을 이용하시는 게 편할 수 있는데 깔려있지 않은 상태일 땐 스토어에 들어가서 검색 후 설치를 하면 될 것이며, 앱을 처음 실행했을 땐 서비스 이용을 위해 권한을 허용하고 메인 화면으로 이동한 상태에서 우측 상단을 보면 3단 선 표시가 있으니 터치해 주세요.

 

넘어가서 상단에 [전체메뉴]를 누르고 좌측에 [고객센터]를 선택 후 카드상담 밑에 카드재발급> [카드재발급 신청]을 눌러서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기본적으로 로그인을 해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니 아이디를 입력해서 접속하면 되고 없을 경우 [다른 방식으로 로그인]을 눌러 지문 인증, 간편비밀번호, 신한플레이,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신한플레이 인증서 중에 편한 방식을 선택하면 되겠고요.(1회성 인증으로 카드나 휴대폰도 가능하며 공동인증서는 최초 등록 후 이용할 수 있음)

 

 

 

 

접속되면 재발급 가능카드가 보여질 테니 유효기간을 늘리고자 하는 카드 항목을 선택한 다음 밑에 [재발급 신청] 버튼을 누르면 될 것이며 단종되지 않았다면 연장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때 참고사항으로 직업훈련학교, 보훈청 및 읍·면·동 사무소에서 발급된 체크카드 중 발급불가로 표시된 카드는 각 해당 기관에서 재발급 신청을 하셔야 되고 후불교통 기능은 계좌가 있는 카드에만 추가할 수 있고요.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체크카드에 계좌가 연결되어 있지 않은 상태일 경우 체크카드 전용 고객센터인 1544-7474에 연락을 해서 계좌 등록 후 재발급 신청을 하면 될 거예요.

 

신청정보 화면이 나오면 카드정보를 확인하고 카드수령지를 자택, 직장, 은행영업점, GS25편의점 중에 선택할 수 있으니 결정하면 될 것이며 자택으로 할 경우 주소가 정확히 맞는지 확인해 보고 틀릴 경우 밑에 회원정보 변경을 눌러 수정한 상태에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됩니다.

 

 

 

 

이어서 약관동의에 체크를 하고 통신사를 선택한 다음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서 [인증번호 전송]을 누르고 확인하여 동일하게 입력 후 인증을 마치면 정상적으로 [신청완료]를 할 수 있으니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될 거예요.(인증방식은 카드, 공동인증서, 신한플레이 중에 선택해도 됨)

 

연장되는 기간은 발급월 기준 5년이고 카드번호가 변경되어 발급받을 수 있는 것인데 배송기간은 카드 발급일로부터 4~7일 정도가 소요될 수 있을 것이며, 우체국 우편의 등기발송으로 배송되는데 이때 본인 수령이 원칙이고 사후 동의서가 동봉된 카드는 본인 신분증을 지참한 상태에서 수령해야 되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이후 카드 뒷면에 서명을 해서 사용하면 되고 신규로 발급받은 카드 사용이 가능한 걸 확인했다면 기존 카드는 폐기 처리하면 될 거예요.

 

이상으로 신한카드 유효기간 연장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신한카드를 이용하면 각종 혜택 및 서비스를 누릴 수 있으니 계속 이용하고 싶은 분들은 알려드린 내용을 통해 재발급 신청을 하면 될 것입니다.

 

위 내용은 작성일 기준으로 발행된 내용임을 알려드리며,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