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페이 내 계좌로 송금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 텐데 kakaopay는 카카오에서 제공하고 있는 모바일 핀테크 서비스로 송금, 결제 등 금융업무를 쉽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어 카카오톡과 함께 기본적으로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이 밖에도 청구서, 인증, 멤버십 연동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데 최근에 처음 이용하게 됐거나 익숙지 않은 분들은 카카오페이를 충전한 상태에서 개인적인 이유로 내 명의의 다른 계좌로 돈을 보내야 될 일이 생겼지만 어떻게 보내는 건지 잘 몰라서 헤맬 수도 있을 거예요.
이런저런 이유로 돈을 내 다른 계좌로 다시 옮기는 작업을 진행해야 되는데 가능한 방법을 모르고 있는 상태라 알아보게 된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되어 이번 포스팅을 통해 카카오페이에서 내 다른 계좌로 돈을 옮기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카카오페이 내 계좌로 송금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선 우선 카톡을 열고 우측 하단에 표시된 점 3개를 누른 다음 더보기 화면이 나오면 페이와 관련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 카카오톡 내에서 지갑을 만든 상태이기 때문에 이런 식으로 보여지는 걸 볼 수 있는데 페이 표시 밑을 보면 [송금]이 있으니 선택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보내기 화면이 나올 것이므로 계좌번호가 선택된 상태에서 은행을 선택하고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될 것이며, 또 다른 방법으로는 현재 계좌가 등록되어 있는 상태일 경우 중간에 표시된 [내 계좌]를 눌러서 내 명의의 다른 계좌로 돈을 보낼 수도 있으니 편한 방법을 선택하면 될 거예요.
개인적으로 저는 토스뱅크가 이자를 많이 주고 있어 마음에 들었기 때문에 돈이 모이는 대로 옮길 생각이라서 직접 입력 후 [확인]을 눌렀습니다.
다음 단계로 보낼금액(원)을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페이머니로 현재 잔액이 표시되어 있으니 확인한 상태에서 얼마를 보낼 건지 결정하면 되고 부족금액은 연결된 주계좌에서 자동충전된다고 알려져 있으니 참고하면 될 거예요.
금액을 입력하면 하단에 보내기 버튼이 노란색으로 활성화될 텐데 이때 계좌송금 수수료는 기본적으로 매달 무료 10회를 이용할 수 있게 제공하고 있으니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을 알고 계시면 되겠으며 이상 없을 경우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동전이 뱅글뱅글 도는 표시가 뜨고 나서 누구에게 얼마를 보내겠냐고 재차 물어볼 텐데 확인 후 변경사항이 없다면 그대로 진행하기 위해 [보내기]를 한 번 더 눌러주세요.
마지막으로 본인이 맞는지 인증하기 위한 차원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올 텐데 숫자 6자리를 입력하면 되고 정확히 인증되면 동전이 또 뱅글뱅글 돌다가 처리되어 송금이 완료됐다고 알리는 화면이 나오게 될 것입니다.
안전하게 마무리되면 거래 후 잔액을 볼 수 있고 메모를 할 수도 있으니 전체적으로 살펴본 후 [확인]을 누르면 될 거예요.
이전 화면으로 돌아가서 더보기 화면을 보면 잔액이 빠져나간 걸 알 수 있고 카카오페이 알림톡으로도 송금 완료된 상태를 알려주는데 최종 송금완료 여부는 받는 분에게 꼭 확인하라고 안내하지만 내가 나한테 보낸 것이니 물어볼 필요는 없겠네요.
이처럼 알고 보면 간단한 방법으로 카카오페이 내 계좌로 송금 작업을 진행할 수 있으니 돈을 옮겨야 될 일이 생겼을 때 동일한 방법으로 처리하면 될 것입니다.
카카오페이를 사용하다 보면 이런저런 일로 궁금한 점이 생길 수 있는데 카카오페이 홈 또는 카톡 알림톡 내에 고객센터를 이용하면 빠르게 답변을 받을 수 있을 테니 문의할 게 생겼을 때 물어보면 도움 될 거예요.(챗봇 24시간, 365일 상시, 상담사 연결 평일 9:00~17:30까지 가능)
위 내용은 작성일 기준으로 발행된 내용임을 알려드리며,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