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문제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애플의 iPhone은 성능 및 디자인이 뛰어나서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사용하다 보면 일부 기능적인 문제가 발생하여 난감하고 불편함을 느낀 분들도 있을 텐데 무슨 이유 때문인지 전화가 왔는데 벨소리가 예전 같지 않고 현저히 소리가 줄어든 상태라 스피커 고장이 의심스럽고 의아했을 거예요.
이런 문제가 생기게 된 원인은 그동안 페이스 아이디를 사용하고 있지 않다가 적용 후 핸드폰을 사용하던 상황에서 달라짐을 느끼게 된 것이며 주시 지각 기능의 영향을 받은 것임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또는 iPhone X 및 이후 모델의 경우 Face ID를 등록하지 않았더라도 전면 상단에 있는 TrueDepth 카메라가 지능적으로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라서 주시 지각 기능을 지원한 것일 수도 있어요.
예를 들어 사용자가 핸드폰을 보고 있을 땐 그만 볼 때까지 디스플레이 화면이 어두워지지 않고 전화가 왔을 때 사용자가 기기를 응시하고 있을 경우 벨소리의 알림 음량이 낮아지게끔 지원해 주는 것입니다.
이 기능이 유용할 때도 있지만 오히려 불편함을 느끼게 된 분들은 설정을 변경하면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현상에 대처하고 제어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우선 핸드폰 바탕 화면을 살펴보면 톱니바퀴 모양의 기본 앱인 설정을 쉽게 찾을 수 있으니 터치해서 들어간 다음 이동한 화면에서 [Face ID 및 암호]를 선택하도록 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바뀐 화면에서 주시 항목 아래를 보면 주시 지각 기능이 초록색으로 활성화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버튼을 눌러 회색으로 해제되도록 설정 상태를 변경해 주세요.
이렇게 조치를 취하면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데 여전히 개선되고 있지 않다면 다른 앱의 영향으로 소리가 작아진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일부 몇몇 앱은 실행되고 있는 상태일 경우 전화가 와서 벨소리가 울리더라도 최대 음량에 제한을 두고 있어 소리가 작게 들리는 것일 수 있으니 열려있는 앱이 있다면 종료해서 확인해 보는 게 좋을 거예요.
하단에 홈 버튼이 있는 모델은 홈 버튼을 빠르게 2번 누르면 열려있는 앱을 볼 수 있고 옆으로 쓸어넘기면서 다른 앱도 보는 것이 가능한데 종료하기 위해선 위로 쓸어올리면 해당 앱을 안전하게 끌 수 있을 것입니다.
iPhone X 및 이후 모델은 화면을 맨 아래부터 위쪽으로 쓸어올리면 되는데 쓸어올리고 나서 바로 손을 떼는 게 아니라 올리는 과정에서 잠시 1초 정도 머물러야 될 것이며 열린 앱이 나오면 강제적으로 종료할 수 있을 거예요.
다른 경우로는 핸드폰 스피커에 먼지나 보풀, 이물질 등이 채워져있는 상태라서 그런 것일 수도 있으니 이럴 땐 극세사 천을 이용해서 스피커 주변을 깔끔하게 청소해 주시고 부피가 큰 케이스를 꼈을 때 스피커 음량이 잘 들리지 않는 것일 수도 있으니 케이스를 빼서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이런 몇 가지 시도를 해봐도 여전히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땐 여유 시간을 내어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방문 후 점검을 통해 수리를 받아야 될 수도 있으니 예전과 다르게 벨소리가 너무 작아서 불편한 분들은 방문해 보는 게 좋을 거라 생각해요.
위 내용은 작성일 기준으로 발행된 내용임을 알려드리며,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