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이번 시간은 틱톡 네트워크 오류 문제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TikTok은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으로 영상을 올리거나 시청하면서 나다운 즐거움을 찾아주고, 크리에이티비티를 발휘할 수 있는 영감을 얻을 수 있어 심심할 때마다 가벼운 마음으로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런데 이용하다 보면 갑자기 무슨 문제가 생긴 건지 간혹 '네트워크 연결이 좋지 않습니다'를 자꾸 알리는 메시지가 뜨게 되어 당황스럽고 난감한 적이 있을 것이며, 이때 어떠한 조치를 취해야 될지 몰라 머뭇거리게 된 적이 있을 거예요.

 

 

ⓒ모나리자> 이미지 출처: TikTok

 

 

특히 틱톡 이벤트에 참여하고 획득한 포인트를 현금화하기 위해 시도할 때 이런 메시지가 뜨는 걸 볼 수 있고 나중에 다시 시도하라고 나와서 몇 시간 후에 다시 인출 시도를 했지만 여전히 출금되고 있지 않아 답답했던 분들이 많을 텐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해결 가능한 방법을 몇 가지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먼저 주의해야 될 사항부터 알려드리면 출금이 안되고 있다고 해서 너무 과도하게 반복적인 인출 시도를 할 경우 문제가 있는 계정이라고 판단되어 차단되는 경우도 있으니 이런 점을 참고하시고 주의할 필요가 있을 거예요.

 

01. 틱톡 네트워크 오류가 생겨 정상적으로 출금이 안되고 있는 이유는 일시적인 오류거나 사용자가 급증해서 TikTok 서버가 불안정한 문제가 생긴 것일 수도 있는데 만약 그런 게 아닌 것 같다면 이럴 땐 핸드폰 전원을 껐다가 켜보거나 공유기를 재부팅해봅니다.

 

공유기를 재부팅하는 방법은 공유기 후면을 보면 리셋하는 버튼이 있으니 누르면 되고 없을 경우 RST 홈으로 구성되어 있을 것이므로 뾰족한 도구를 이용해서 그 구멍을 10초 이상 누르면 재부팅을 진행할 수 있을 거예요.

 

 

 

 

02. 그래도 여전히 개선되지 않으면 틱톡 앱을 삭제했다가 다시 설치해보도록 합니다.

 

앱을 지우더라도 지금까지 모았던 포인트가 사라지진 않으니 안심하시고 삭제 후 재설치를 하려고 할 때 이벤트 링크를 통해 설치하지 말고 Play 스토어나 앱 스토어로 들어가서 직접 다운로드할 필요가 있으며, 접속 후 다시 시도했을 때 정상적으로 인출이 진행될 거예요.

 

03. 가능하다면 다른 사람의 휴대폰을 빌려 틱톡 앱을 실행한 다음 본인의 계정 정보를 입력해서 로그인해봅니다.

 

728x90

 

내 핸드폰은 아니지만 계정은 본인 것으로 로그인한 상태이니 상관없을 것이며, 이렇게 다른 휴대폰으로 접속해서 출금 시도를 하면 정상적으로 인출되는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04. 이상행동이 감지되어 문제가 생긴 것일 수 있으므로 출금은 잠시 미루고 추천 피드 구경으로 영상 시청이나 영상 업로드, 친구 초대, 이벤트 페이지 공유 등의 정상적인 활동을 하다가 나중에 다시 출금을 시도해봅니다.

 

이런 활동을 해야 되는 이유는 악용하거나 이벤트 참여만이 목적이 아님을 알려주는 행동인 것이며, 정상적인 활동을 하다가 충분한 시간적인 여유를 두고 다시 인출을 시도하면 해결되는 경우도 있으니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그래도 여전히 틱톡 네트워크 오류가 개선되고 있지 않아서 불편하고 답답하다면 고객 지원 센터에 문의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고 나서 우측 하단에 [프로필]을 누르고 상단에 3단 선을 터치하면 설정 및 개인 정보 화면이 열릴 거예요.

 

화면을 내리다 보면 지원 항목에 [문제 신고]가 있으니 선택하면 될 것이며, 피드백 및 도움말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맨 아래쪽을 보면 [오류/지연/네트워크] 항목이 있으니 선택하도록 합니다.

 

이후 [네트워크 오류] 항목을 선택한 다음 주제 선택에서 "네트워크 오류" 항목을 한번 더 눌러주세요.

 

 

 

 

그러면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몇 가지 알려줄 테니 안내에 따라 시도해보고 여전히 개선되지 않을 경우 문제가 해결됐냐는 물음에 [아니요]를 누른 다음 도움이 더 필요하세요? 항목을 선택합니다.

 

 

 

 

이제 문제 신고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올 테니 현재 겪고 있는 오류에 대해 상세하게 입력한 다음 밑에 사진 아이콘을 눌러 스크린샷을 첨부하는 것도 가능할 것이며, 작성하거나 첨부하는 작업을 마친 후 [신고]를 누르면 제출할 수 있을 거예요.

 

정상적으로 전송이 완료되면 이후 틱톡 측에서 검토 후 답변을 해주는 걸로 알려져 있으니 이렇게 문의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입니다.

 

부디 이 내용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할게요.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