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갤럭시 클립보드 보는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필요에 따라 텍스트 내용 또는 스크린샷 이미지를 복사하거나 잘라내기 할 때가 있고 이런 작업을 수행한 데이터는 Clipboard에 저장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클립보드는 한 파일에 있는 데이터를 다른 파일로 옮길 때 또는 그것을 일시적으로 보관하는 공간을 의미하고 있는데요.

 

순차적으로 누적되면서 저장되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예전에 복사하거나 스샷한 이미지도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 텍스트의 경우 입력란을 길게 터치하면 메뉴가 나오고 [복사]를 눌렀을 때 클립보드에 복사됐다고 표시될 것이며, 이전에 복사한 내용일 경우에는 이미 복사된 항목이라고 표시되는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복사한 내용을 바로 사용할 거라면 어디서든지 입력란을 길게 터치해서 나온 메뉴 중에 [붙여넣기]를 선택했을 때 방금 전 복사한 내용을 쉽게 붙여넣을 수 있어 편리하긴 하지만 자주 사용하는 문구가 있는데 순차적으로 저장되고 있는 방식이라 나중에 또 사용할 일이 생겼을 때 밀려나서 찾기 어렵고 불편했던 적이 있을 거예요.

 

이럴 땐 잠금 기능을 이용하면 지워지지 않고 자물쇠 표시가 된 상태로 계속 남아있게 되어 쉽게 찾을 수 있어 편리한데 그런 의미에서 갤럭시 클립보드 보는법과 잠금 설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모나리자> 이미지 출처: Galaxy Smartphone

 

 

자주 사용할 예정인 내용을 복사한 다음 클립보드에 저장하는 과정까지 진행한 상태일 때 입력란을 길게 터치하면 메뉴가 나오면서 [클립보드]가 있을 테니 선택하고 이때 하단에 저장되어 있는 텍스트와 스크린샷이 섞여있는 걸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텍스트 항목을 길게 터치했을 때 [클립보드에서 잠금]의 메뉴가 보여질 테니 선택하면 되고 이후 해당 텍스트 항목에 자물쇠 표시가 생긴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이제 클립보드를 열고 모두 삭제를 누르더라도 잠금 설정한 건 제거되지 않을 것이며, 이렇게 잠금 설정을 했어도 언제든지 잠금 설정한 항목을 길게 터치하여 다시 잠금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자주 사용하는 텍스트가 있을 때 이런 식으로 잠금 설정을 하면 될 것이며, 이처럼 클립보드에서 텍스트를 보호하고 관리해 준다면 문자를 보낼 때 유용하고 효율적으로 다룰 수 있어 좋을 거예요.

 

 

 

 

스크린샷한 이미지도 마찬가지 간단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 방금 알려드린 방식으로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이번엔 약간 다른 경로로 진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면 입력란을 누른 다음 하단 자판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점 3개 표시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여기서도 [클립보드]를 선택할 수 있는데 참고로 클립보드를 열어놓은 상태에서도 스크린샷을 할 경우 실시간으로 추가되는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마찬가지로 잠금 설정하는 것도 가능할 거예요.

 

이제 원하는 스샷 이미지를 선택하면 이런 식으로 입력란 위에 표시되는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만약 잘못 선택했더라도 이미지에 표시된 빼기(-) 표시를 누르면 쉽게 취소할 수 있으니 테스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스크린샷한 이미지를 다른 사람에게 전송하고 공유할 수 있게 될 테니 편리함을 느낄 것이며, 사용함에 있어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을 것이므로 누구나 쉽게 적응하여 활용할 수 있을 거예요.

 

이상 갤럭시 클립보드 보는법, 자주 사용하는 문구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정보 포스팅을 마치겠고 부디 이 내용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으며,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