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이번 시간은 키보드 자판 오류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로 작업을 진행하다 보면 갑자기 어디에 문제가 생겼는지 키보드가 먹통이고 말을 듣지 않는 오류가 생긴적이 한 번쯤은 있을 겁니다.

 

 

 

 

특히 급하게 처리해야 될 업무가 있는데 이런 일이 생겨버리면 심적으로 다급해지고 평정심을 잃으면서 짜증이 날 수도 있는데요.

 

이러한 문제가 생기는 이유는 키보드 상태가 너무 노후됐거나 이전부터 계속 오류가 발생했을 경우 교체할 시기가 된 것이라고 판단할 수 있는데 갑작스럽게 일시적인 문제가 생기고 이상이 있는 것이라면 몇가지의 테스트를 시도해서 정상적으로 돌려놓는 방법이 있으니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키보드 자판 오류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첫 번째는 키보드의 USB 포트를 뺐다가 다시 꽂아보는 것인데 반응이 없는 상태라면 다른 곳이 한 군데 더 있으니 꽂아보면 해결될 수도 있어요.

 

기본적이면서 아주 간단한 방법이니 초보자분들도 쉽게 테스트해 볼 수 있는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는 키보드가 작동되다 안되다를 반복해서 왔다갔다 하는 경우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인데 윈도우+R을 눌러 실행창을 열어준 다음 명령어를 입력 란에 'ctfmon'을 적고 확인을 누릅니다.

 

728x90

 

그러고 나서 PC 화면 우측 밑에 한/영 전환이 보일 텐데 눌러주면 원래대로 돌아오게 되어 제대로 입력되는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키보드 자판 오류 세 번째 해결 방법은 제어판을 통해 키보드 속성에 들어가서 확인해 보는 방식입니다.

 

창이 열리면 하드웨어 탭이 선택된 상태에서 밑에 [속성] 버튼을 누르면 표준 PS/2 키보드 속성이 나오는데 아래쪽에 [설정 변경]을 클릭해 주세요.

 

 

 

 

그다음 상단에 드라이버 탭을 누르고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진행하거나 제거해서 기존에 있던 Driver를 없애고 키보드 USB 포트를 뺐다가 다시 연결하면 오류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노트북에 문제가 있을 때는 키보드에서 Fn+Num Lock을 같이 누르면 원래대로 돌아올 수 있는데 제품마다 배열이 다르니 F11을 같이 누르면 먹통이나 에러가 생기지 않게 될 거예요.

 

이상으로 키보드 자판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도움 되는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고 이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