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소나기티비 드라마 다시보기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최근 들어 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쿠팡플레이 등의 OTT 서비스 채널을 이용하려는 사람들이 점점 더 늘어나게 됐고 관심을 가지게 된 분들이 많아졌다는 걸 매체를 통해 들은 적이 있을 겁니다.

 

 

 

 

시기를 잘 탄 것도 어느 정도 영향이 있긴 하지만 짜임새 있는 스토리와 흥미진진한 내용, 감동과 교훈을 느낄 수 있는 국내 작품들을 이제서야 발견한 것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현재 넷플릭스의 채널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좋은 평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넷플릭스 채널의 경우 스위트홈, 오징어 게임, 마이 네임, 지옥, 고요의 바다 등 다양한 작품들이 차별화된 신선한 주제를 다뤄 관심을 가지게 된 분들이 많을 것이며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재미와 긴장감을 더한 작품을 몰입해서 시청하다 보면 어느새 시간이 훌쩍 지나버린 걸 경험한 적이 있을 거예요.

 

이렇게 Netflix를 이용하면 영화와 시리즈 등을 무제한으로 볼 수 있고 다양한 작품을 스마트 TV, 태블릿, PC, 모바일, 게임  콘솔 등에서 고품질의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으며 처음 이용하는 분들은 무료 체험으로 즐기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무료 체험이 끝나고 나면 비용이 발생하게 되어 이용 요금을 결제하지 않으면 볼 수 없기 때문에 아쉽고 비용적인 부분이 부담이 되어 어쩔 수 없이 떠나게 된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 꿩 대신 닭이라는 말이 어울릴지 모르겠지만 웹상에서 찾아보면 TV 프로그램으로 본방을 놓쳤거나 다시 보고 싶은 작품을 볼 수 있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를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여러 곳이 있지만 이번 포스팅에선 '소나기티비'에 대해 다뤄볼 텐데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비용을 결제하지 않고도 다양한 작품을 검색하거나 장르별로 찾아서 시청할 수 있고 최신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작품이 공개 후 게시된 지 얼마 안 됐음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업로드되고 있는 상태라서 이미 이곳을 자주 방문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다시보기 사이트의 단점


물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시청자들의 입장에선 마냥 좋긴 하지만 그렇더라도 단점이 있긴 한데 메인 페이지 또는 재생된 화면을 보면 화면 일부 영역에 광고가 표시되어 있거나 갑자기 팝업 창이 뜰 때가 있고 재생 화면을 터치할 경우 잘못 선택했거나 제대로 눌렀어도 다른 페이지로 이동해버리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여 신경 쓰이고 불편할 수 있어요.

 

또한 아예 재생되지 않거나 재생이 되더라도 화질이 별로 좋지 않아 어두운 장면에서는 잘 보이지 않고 깨져 보일 때가 있어 집중하기 어려울 수 있는데 이런 단점들이 존재하더라도 무료로 보고 싶은 작품과 TV 프로그램이 있다면 감안한 상태에서 이용해 봐도 나쁘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다시보기 이용하는 방법

 

ⓒ모나리자> 이미지 출처: SONAGITV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용해 보고 싶다면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검색창에 소나기TV를 입력 후 찾으면 쉽게 해당 사이트의 링크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면 되고 잠시 후 이런 메인 화면을 볼 수 있게 될 거예요.

 

728x90

 

상단에 검색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그 밑으로는 장르별로 선택할 수 있게 표시되어 있으니 편한 방식을 선택해서 원하는 작품을 찾아보면 될 텐데 저 같은 경우 최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핫한 드라마인 '고요의 바다'를 다시 보고 싶은 마음에 검색을 해봤습니다.(검색할 땐 띄어쓰기를 정확히 해야지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요)

 

제가 보고 싶어 했던 이 웹드라마는 필수 자원의 고갈로 황폐해진 지구에 특수 임무를 받게 되어 우주선을 탔지만 내부 고장으로 불시착하여 달에 버려지게 되고 연구기지로 떠난 정예 대원들의 이야기를 담은 참신한 스토리임을 알 수 있는데 오랜만에 흥미진진한 작품을 몰입해서 볼 수 있을 것 같아 관심을 가지게 됐는데요.

 

 

 

 

이처럼 시리즈 작품의 경우 검색했을 때 결과에서 1편부터 마지막 회까지 나열되는 걸 볼 수 있으니 아직 시청하지 못했거나 다시 보고 싶은 분들은 이곳을 통해 정주행할 수 있을 것이므로 휴식을 취하면서 편한 자세로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선택하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게 될 것이며 사이트 이용 시 참고해야 될 내용을 알려줄 테니 읽어보시면 되고 중간에 [영상보기] 버튼이 마련되어 있으니 눌러서 이동해 주세요.

 

 

 

 

넘어가면 재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아무리 기다려도 재생되지 않고 있을 경우에는 밑에 표시된 다른 링크를 클릭하면서 확인해 보면 재생되는 플레이어를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참고로 재생 버튼을 제대로 클릭했더라도 다른 상관없는 페이지가 추가로 열릴 때가 있는데 이럴 경우 추가로 열린 탭에 X를 눌러 닫으면 되고 이후에도 다시 재생 버튼을 누르다 보면 정상적으로 연결됐을 때 재생 화면에 잠시 로딩 표시가 뜨고 이후 재생되는 걸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소나기티비 외에도 이런 종류의 사이트는 계정 없이도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어느 날 갑자기 사이트가 사라져버렸거나 작품을 볼 수 없게 막혀버릴 때도 있고 주소를 비슷하게 또는 아예 다르게 바꿔서 다시 운영되는 경우도 있다는 점을 알고 있을 필요가 있을 거예요.

 

 

 

 

이런 변경사항을 공지 형태로 메신저 텔레그램에서 안내를 하고 있는 상태이니 앞으로 자주 이용할 생각인 분들은 주소 업데이트 알림 및 채널 접속과 관련된 내용을 텔레그램을 통해 확인해 보면 도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작성일 기준으로 발행된 내용임을 알려드리며,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