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모바일 핫스팟 연결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 가끔씩 오랜만에 밖에 나가서 노트북을 하고 싶을 때가 있을 텐데 간혹 이용을 하다 보면 와이파이에 문제가 생겨서 필요할 때 정작 사용하지 못해 당황스럽고 난감했던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인터넷 연결이 제대로 안 돼서 불편하고 헛수고만 했던 분들이 꽤 많을 텐데 이 내용을 참고하면 앞으로 장소와 상관없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며 가능한 방법은 스마트폰의 Hotspot을 이용하는 것으로 핸드폰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Wi-Fi 사용을 할 수 있게 하는 방식이니 시도해보시면 될 거예요.

 

참고로 테스트를 하기 전에 데이터가 무제한이 아닌 분들은 이 방법대로 실행을 했다가 나중에 요금이 꽤 많이 나와서 당황스러울 수 있으니 권장하진 않으며, 핸드폰 배터리 소모도 평상시보다 빨라질 수 있으므로 이런 점을 고려해서 미리 완충해놓거나 예비로 배터리를 준비하는 게 좋을 것입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사용하는 기기마다 약간씩 다를 수 있지만 보통 설정 앱을 통해 핫스팟 및 테더링이라는 표시를 선택하면 그다지 어려움 없이 진행할 수 있을 거예요.

 

모바일 핫스팟 연결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삼성의 갤럭시노트를 기준으로 알려드릴 텐데 다른 기종, 상위 버전은 약간씩 진입 경로가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바탕 화면을 보면 기본 앱인 설정이 있을 테니 선택해서 들어간 다음 연결 탭을 누르면 테더링 및 모바일 핫스팟이 보일 텐데 USB와 와이파이, 블루투스로 내 디바이스의 모바일 데이터 연결을 공유할 수 있으니 선택하시면 되겠고요.

앞서 언급했듯이 배터리 및 데이터 사용량이 많아진다고 알려줄 테니 확인을 누르면 활성화되어 실행이 될 것입니다.

 

 

 


그러고 나서 모바일 Hotspot을 다시 누른 다음 밑에 설정을 누르면 되는데 이미지처럼 없을 경우에는 홈버튼 옆에 최근 앱 사용 버튼을 누르거나 터치하면 될 거예요.

 

 

 

 

메뉴 중에 [구성]이 있으니 선택하면 되고 네트워크 SSID, 보안,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팝업이 뜰 텐데 이 설정을 저장하지 않으면 원치 않는 다른 누군가가 몰래 내 핫스팟을 사용할 수도 있으니 보안상 안전을 위해 변경하는 게 좋을 것입니다.

 

 

 


이렇게 설정을 마치고 노트북과 연결을 하면 될 텐데 정상적으로 연결되지 않았을 때 우측 하단 시스템 트레이를 보면 네트워크 아이콘에 느낌표 표시가 떠 있는 게 보일 거예요.

 

 

 


이제 모바일 핫스팟 연결을 시도하면 느낌표 표시가 사라지게 될 것이며, 클릭하면 무선 네트워크의 목록이 나올 텐데 방금 전 설정한 Hotspot이 보이는데 연결을 해보면 네트워크 보안 키를 입력하라고 나올 테니 방금 전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 후 다음으로 넘어가면서 가능해진 걸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네트워크로 인해 PC와 장치 및 콘텐츠를 찾을 수 있고 프린터나 TV 등의 장치에 자동적으로 연결할 수 있다고 안내할 테니 [예]를 누르고 스마트폰에서 보내는 신호가 성공적으로 전송되어 확인 및 연결하는 중이라는 문구가 표시될 거예요.

 

이후부턴 인터넷 이용이 가능해질 테니 원하는 작업을 하시면 될 것이며, 설명이 약간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직접 테스트를 해보면 쉽게 연결할 수 있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모바일 핫스팟 연결, 휴대폰을 모뎀처럼 사용해서 인터넷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린 정보 포스팅을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글을 복사하는 행위를 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